술탄X장얼, '케미 폭발' 합동 공연의 티켓값은 얼마?

'S.O.D. 스핀오프! #2' 포스터[사진=붕가붕가레코드 제공]


아주경제 정진영 기자 = 술탄오브더디스코와 장기하와얼굴들의 합동 공연 티켓값은 얼마가 돼야 적당할까.

그룹 옥션 플랫폼 올윈은 밴드 술탄오브더디스코와 장기하와얼굴들의 합동 공연 'S.O.D 스핀오프! #2'의 티켓 가격을 팬들이 직접 결정하는 방법을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S.O.D 스핀오프!'는 술탄오브더디스코의 합동 콘서트 시리즈 가운데 하나다. 매회 새로운 국내 인기 아티스트와 결합해 색다른 무대를 꾸미고 있다. 지난달에는 일렉트로닉 그룹 이디오테잎과 함께했다.

장기하와얼굴들의 멤버 장기하는 과거 술탄오브더디스코에서 댄서로 활약한 바 있기에 두 팀의 시너지가 폭발할 무대에 팬들의 기대감이 높다.

술탄오브더디스코의 소속사 붕가붕가레코드 고건혁 대표는 "올윈의 판매 방식은 팬들의 의사를 붇는 일종의 '설문'이라 본다"며 "공연을 기획할 때마다 가격을 얼마로 책정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다. 이번 합동 콘서트처럼 새로운 시도인 경우 이전의 데이터를 참고하기 어려워 적정 가격이 얼마인지 감을 잡기 어렵다"며 독특한 티켓 판매 방식을 도입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고 대표는 이어 "성정한 가격 범위 내에서 관객들의 지불 의사에 따라 가격을 결정할 수 있는 올윈의 시스템이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본다"고 덧붙였다.

이번 공연의 티켓은 300장 한정으로 판매된다. 올윈에서 오는 25일까지 예매할 수 있다. 가격은 4만 4000원에서 7만 7000원 사이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25일 오전 11시에 딜이 종료되면 지불 의향이 높은 팬 300명이 공동 낙찰자로 결정된다. 최종 가격은 공동 낙찰자들이 제시한 금액 가운데 가장 낮은 금액으로 결정된다.

한편 'S.O.D 스핀오프! #2'는 오는 30일 오후 7시에 서울 KT&G 상상마당에서 열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