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4-18 14: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성남시청소년재단]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이 지난 16일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과 지역주민 3천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올렸다.

이번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 부제는 ‘청소년과 문화를 잇다!’이며, 주요내용은 『축제 속에 세월호 추모를 잇다!』 세월호 2주기 추모부스로, 재단 소속 34개 자치조직들이 『마을·꿈·세대·나눔·사람을 잇다!』 라는 내용을 담아 올해 초부터 준비한 기획부스다.

이외에도 스프링아트 퍼포먼스, 동아리공연 등 청소년이 주체가 돼 지역과 함께 나누는 모습으로 보는 사람들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사회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과정을 준비한 의식 있는 청소년 들의 기획부스로, 세계문화유산 인식조사, 청소년인권, 청소년정책알기 등은 축제 속에 의미를 더했으며, 지역을 잇는 체험부스에는 차바이오컴플렉스도 함께 해 후원물품을 기부, 나눔에 동참했다.

이번 개막식을 시작으로 성남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총14회를 운영하며, 분당 구청, 서현역로데오거리, 판교25통 등 성남시 전역을 청소년문화1번길~6번길로 지정,  매주 토요일 오후 2시~6시까지 청소년들의 문화교류의 장을 열게 된다.

한편 경기도, 성남시 주최 성남시청소년재단이 주관하고 있는 성남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지난 2012년부터 현재까지 경기도 대표로 운영하고 있으며, 2013년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