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파수닷컴이 19일 정보보호전문서비스 기업인 에스피에이스가 보유한 정보보호컨설팅 사업부문을 25억원에 양수했다고 밝혔다.
파수닷컴은 이를 통해 최고 수준의 종합정보보안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보안 수준 향상 및 보안 시장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에스피에이스는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지정한 국가 주요 정보통신 기반시설의 취약점 분석·평가·보호 업무 및 ISO27001·ISMS·PIMS·ITSM·BCM 등 수많은 컨설팅을 수행해온 정보보호컨설팅 전문회사다.
파수닷컴은 이번 계약을 통해 컨설팅 수행이 가능한 라이선스 취득은 물론 데이터 시큐리티 프레임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 방안을 에스피에이스의 기존 컨설팅 방법론에 접목해 더욱 포괄적인 정보보안컨설팅 서비스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에스피에이스가 보유한 정보보호컨설팅 업무와 담당인력들도 모두 인수할 예정이다.
다양한 보안솔루션 도입 등 지속적인 정보보안 투자에도 불구하고 정보유출 사고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기업 및 기관의 보안 전략도 단일 솔루션 도입 등의 일시적인 대응보다는 핵심 자산인 데이터 보안을 중심으로 전체적인 보안 역량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각각의 비즈니스 환경 분석을 통한 전문컨설팅이 선행되고, 데이터〮애플리케이션 보안을 중심으로 기업 및 기관에 최적화된 종합적인 보안 전략이 무엇보다 필요한 시점이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파수닷컴이 진행한 2000여개 이상의 데이터·애플리케이션 보안 솔루션 구축 경험과 에스피에이스의 컨설팅 경험 결합으로 고객들의 보안 수준을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보안 방안 제시를 통해 보안시장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