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일자리 기업’은 중소기업의 우수 고용문화 발굴 및 확산을 위한 제도마련과 근무여건 개선 유도를 통한 고용 지속형 일자리 창출 확대를 도모하고자 2014년부터 매년 선정하고 있는 제도다.
이 제도는 임금, 복지수준, 고용 안정성 등 고용 질적 수준이 우수하고, 추가 고용여력 및 성장 잠재력이 풍부한 핵심고객 위주로 선정함으로써 제도 실시이후 고용창출의 질적 개선에 큰 기여를 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좋은일자리 기업’으로 선정되면 보증한도 및 보증비율 우대, 보증료 차감 등 금융 지원과 맞춤형 컨설팅, 잡매칭 등 비금융 지원을 제공하며 관련 협약은행을 이용할 경우 대출금리 인하, 임직원 대출에 대한 우대 등 각종 혜택도 제공된다.
또한 하반기에는 ‘좋은일자리 기업’ 중 성장·고용전략, 고용확대 및 지속 가능성 등을 심사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선도기업을 ‘최고일자리 기업’으로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서근우 신보 이사장은 "그간의 운용성과를 볼 때,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업이 기업 경쟁력 측면에서도 우수한 기업으로 검증된 만큼, 좋은일자리 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며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일자리 중심의 창조경제를 든든하게 뒷받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좋은일자리 기업 신청은 신보를 이용 중인 기업은 해당 영업점으로, 신보를 이용하지 않는 기업은 신용보증부(gwpbwp@kodit.co.kr)로 5월 6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