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PDF’는 알집, 알송 등으로 유명한 알툴즈(ALTools) 시리즈의 새로운 제품이다. PDF 문서를 자유롭게 열람하고 편집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문서 파일 형태로 변환까지 지원하는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이다.
‘알PDF’는 PDF 문서 파일의 자유로운 열람과 편집 등 ’PDF 편집기’로써 본연의 기능을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특히 단순한 문자(텍스트) 수정은 물론 그림 및 링크 추가, 페이지 단위로 편집 가능한 페이지 구성 편집 등 각종 부가 기능을 함께 지원한다.
또한 한글, MS워드 등 일반 문서 편집 프로그램의 검토 기능과 동일한 노트, 영역 강조 등 ‘문서 검토 도구’를 지원한다. PDF로 제작된 문서의 원본을 유지하면서 손쉽게 검토 내용을 기재할 수 있는 셈이다.
이 밖에도 PDF 문서 내에서 동작하는 체크박스, 라디오 버튼 등 △필드 추가 기능 △암호화 기능 △문자 인식(OCR) 기능도 기본적으로 갖췄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PDF 열람 및 편집, 한글 등 다양한 형태의 문서 변환 기능 등 국내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알PDF를 사용해, 쉽고 간편하게 PDF 문서를 편집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알툴즈 시리즈의 신제품 ‘알PDF’는 일반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기업 및 공공기관 사용자의 경우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http://altools.co.kr)에서 도입 상담을 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