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중·장년층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나잇살은 말 그대로 나이가 들면서 몸에 군살이 붙는 현상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팔, 다리는 가늘어지는데 복부만 살이 찌는 복부비만 형태로 나타난다.
나잇살이 생기는 이유는 기초대사량과 신진대사량 때문이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기초대사량과 신진대사량이 낮아지는데, 이렇게 되면 소비 에너지가 적어져 소량의 음식으로도 살이 쉽게 찌게 된다.
한국야쿠르트는 나잇살로 고민하는 중장년층 여성을 위해 기초대사량은 높여주고 체지방은 낮춰주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미스 다이어트'를 선보였다.
미스 다이어트의 주성분인 잔티젠은 미역 추출물과 석류씨 오일에서 유래한 천연원료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이기도 하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신체의 기초대사량이 증가되고 내장, 간 지방량이 감소할 뿐 아니라 허리둘레 감소 효과까지 있다는 것이 확인됐다.
미스 다이어트는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는 효소와 아미노산을 부원료로 추가했다. 한국야쿠르트의 HY-S 유산균 혼합분말을 첨가해 원활한 배변활동을 돕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비에비스 나무병원 가정의학과 오한진 박사는 "나잇살을 예방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노화와 비례해서 점차 저하되는 기초대사율을 높이는 것"이라며 "적절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단을 병행한다면 나잇살 감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야쿠르트 미스 다이어트 가격은 7만5000원(450㎎X60캡슐)이며, 야쿠르트 아줌마 또는 브이푸드몰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