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과천시(시장 신계용)가 ‘과천비전 2040 성장계획’을 함께 수립할 시민포럼단을 모집한다.
‘과천비전 2040 성장계획’은 과천 도시여건의 급격한 변화에 따라 지속가능한 도시로의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도시의 바람직한 성장전략을 새로운 관점과 시각에서 재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분야는 △도시공간구조재편 △보건복지 및 교육·안전 △문화(관광)·예술·체육 △도시 환경 재편 및 개선 △푸른 자연 환경 개선 △지역졍제 활성화 및 일자리 확대 △행·재정 구조 재편 등 7개 분야이다. 모집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중 과천에 거주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분야별 10명 씩 총 70명이다.
시는 포럼단 운영을 통해 과천의 미래상을 일방적이 아니라 市와 시민이 협업을 통한 상향식 계획을 수립하여 시민의 공감대를 확보하고 시민의 생각이 오롯이 담긴 과천의 미래비전을 구상할 계획이다.
포럼단은 5월부터 12월까지 분야별로 과천비전2040 성장계획수립과정에 4회 내외로 참석, 용역수행 연구원 및 공무원들과 미래 과천의 중장기 성장전략 및 비전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회의 참석수당은 1회 7만원이다.
한편 시는 경쟁이 있는 경우, 서류심사를 통해 희망분야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및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시민으로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