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27일 증권가 이모저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4-27 18: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혜림 기자 =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는 27일 오후 4시 한국거래소 서울사옥 국제회의장에서 금융위원회, 서울남부지방검찰청, 금융감독원과 공동으로 '불공정거래 규제기관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3년부터 시행된 '불공정거래 근절 종합 대책' 3년의 성과를 평가하고, 여전히 규제 사각지대에 존재하는 불공정거래를 점검, 그 해소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이해선 거래소 시장감시위원장은 개회사에서 "금융당국과 검찰의 증권범죄 수사공조강화 결과, 불공정거래 처리기간이 단축되고 그동안 규제 사각지대에 놓여 있었던 부분에 대한 적발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하나금융투자는 로보어드바이저 자문형랩 '하나 밸류시스템 자문형 로보랩'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하나 밸류시스템 자문형 로보랩은 알고리즘과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한 랩어카운트다. 개인별 투자성향을 측정해 현재 시장 상황과 개인별 투자성향에 따라 자산 배분 유형을 결정한다.

이후 알고리즘에 따라 매수 종목을 선정하고 매매를 진행한다. 포트폴리오는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해 20종목 내외의 개별종목과 ETF로 구성하며, 시장상황에 따라 포트폴리오 비중을 조정한다.

△유안타증권은 27일부터 해외주식 거래고객의 양도소득세 신고를 간편하게 대행해 주는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자동 신고대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해외주식 투자를 통해 발생한 총 수익금이 연간 기본공제금액인 250만원을 초과한 투자자는 양도소득세 과세대상자로 세금을 납부해야 한다. 수익 발생 이듬해 5월말까지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 양도소득세 자진신고 후 세금을 납부해야 하며, 미신고시에는 가산세가 부과되어 불이익을 볼 수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5월 6일 오후 7시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 컨벤션홀 라마다볼룸에서 '라마다볼룸 리오픈 기념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는 '태양의 후예' OST 수록곡인 '말해뭐해'를 부른 케이윌과 R&B 감성보컬 휘성이 등장할 예정이다.

새롭게 문을 여는 라마다볼룸은 제주시에서는 첫 번째, 도내에서는 제주컨벤션센터(중문)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다. 국제적인 컨벤션과 컨퍼런스는 물론 대형 콘서트 개최에도 손색 없는 첨단시설을 갖췄다.

연회공간도 넓어져 최대 15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30미터에 달하는 홀 전면부는 자동개폐시스템으로 설계돼 상황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