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오전 9시 기준, 중국 동영상 플랫폼 텐센트비디오(v.qq.com)를 통해 공개된 ‘신서유기2’ 본편과 예고편 동영상의 누적 재생수는 약 5690만 건이다. 이는 첫 번째 본편 클립 5개가 공개된 지 단 2주 만에 달성한 것이다. 지난해 시즌1의 경우 중국에서 5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는데 본편 공개 후 6주가 걸렸다.
또 이번 시즌2의 경우 첫 에피소드 5개 영상 클립의 조회수는 시즌1의 두 배 가까운 수치인 약 2500만 건을 넘어섰고, 하루 최대 조회수는 약 1000만 건에 달한다. 국내에서의 동영상 재생수도 약 1370만 건을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신서유기2’가 중국에서 놀라운 인기를 얻고 있는 배경에는 중국 고전 ‘서유기’를 패러디한 구성과 중국 현지의 이모저모를 섬세하면서도 유쾌하게 보여주는 제작진의 기획력이 주요했다는 분석.
최근 중국 윈난성 리장으로 두 번째 촬영 여행을 다녀온 제작진은 “지난 첫 촬영에 비해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안재현을 알아보는 중국 현지인들의 숫자가 확연히 늘었다. 아무래도 지난해보다 압도적인 조회수를 기록하며 ‘신서유기’라는 프로그램의 존재를 더욱 많이 알게 된 것 같다”고 했다.
tvN go ‘신서유기2’는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티빙, 네이버TV캐스트, 카카오 TV, 다음 tv팟, 곰TV를 통해 온라인과 모바일로 동시에 공개된다. 인터넷에 접근하기 어려운 시청자들을 위해 재편집을 거친 TV판도 매주 금요일 밤 9시 45분에 방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