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존슨앤드존슨·P&G' 제휴 확대… 쇼핑 신기술 'A.태그' 저변 넓힌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02 13: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스마트 쇼핑 라이프 본격 실현

옥션 A태그[이미지=옥션 제공]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스마트폰 터치만으로 필요한 상품을 직관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 쇼핑’ 시대가 도래했다.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은 NFC(근거리무선통신) 기술 기반 ‘A. 태그’를 생활용품 대표 브랜드 존슨앤드존슨, P&G와 제휴를 통해 확대함으로써 더욱 새롭고 편리해진 모바일 쇼핑 서비스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이는 A.태그를 지난 2015년 10월 론칭 한 이후 ‘최근 구매 상품’과 ‘자주 구매 상품’ 쇼핑 서비스 제공으로 보다 쉬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한 데에 이어 서비스를 확장한 것이다.

이번 A. 태그 제휴 서비스에 참여한 공식 브랜드는 리스테린, 뉴트로지나, 존슨즈베이비, 아비노베이비, 위스퍼, 페브리즈, 다우니, 질레트 총 8개다. 브랜드 별 A.태그는 각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세련된 컬러와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없다.

옥션은 다음달 30일까지 ‘A. 태그 브랜드 이벤트’를 열고, 제휴사의 공식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해당 브랜드의 ‘A. 태그’를 증정한다.

또한 옥션 A. 태그의 특별한 혜택으로 공식 브랜드 전용 10% 할인쿠폰(1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 구매 금액의 10% 스마일포인트 추가 적립(리스테린, 뉴트로지나, 존슨즈베이비, 아비노베이비, 위스퍼, 페브리즈/건당 최대 1,000P)과 매일 출석 시 스마일포인트 적립(다우니, 질레트 / 1일1회, 5P) 등을 마련했다.

모바일 옥션 내 ‘브랜드플러스(Brand+)’와 ‘쿠폰 포인트 존’, ‘브랜드(Brand)’ 탭, 배너 등을 통해서도 공식 브랜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옥션 A. 태그 서비스는 제품에 NFC 기능이 내장된 자석이 탑재되어 있어 반복 구매와 쉽고 빠른 구매를 더욱 편리하게 도와주는 모바일 쇼핑 특화 서비스다. 안드로이드 운용 체계(OS) 4.0 버전 NFC 모듈이 탑재된 스마트폰 사용자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스마트폰에서 NFC 모드를 켠 후, A. 태그에 터치하는 것 만으로 바로 최근 구매한 내역을 볼 수 있고 주문도 가능하다. 또 자주 구매하는 상품을 등록하고 확인할 수 있어 쇼핑할 때 마다 구매 기록 페이지를 일일이 찾아봐야 했던 번거로움도 줄였다. 또한 A. 태그 서비스는 냉장고 또는 자석을 붙일 수 있는 보드 등에 부착해 일상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은지 옥션 제휴마케팅팀장은 “모바일 쇼핑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업계 선도주자로써 한 발 앞선 쇼핑 경험을 전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며 “옥션의 A. 태그 서비스를 통해 일상에서 필요한 상품을 그 자리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등 사물인터넷(IOT) 환경을 조성하고자 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대표 브랜드들과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