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강영관 기자 = 효성은 이달 중 평택 소사 2지구 A1블록과 A2블록에서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분양에 나선다.
이 아파트는 3240가구의 대단지로 총 40개동, 지하2층~지상 최고 30층, 전용면적은 59~136㎡의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특화 평면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장점이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타입별로 4베이 설계를 비롯해 펜트리, 드레스룸, 3면발코니 등 혁신설계를 적용해 넓은 서비스 면적과 풍부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여기에 남향 위주 동배치를 통해 조망권과 일조권을 확보했다.
대단지로 지어지는 만큼 커뮤니티시설이 다양하게 조성된다.우선 축구장의 약 8.5배 규모로 테마 조경이 적용되며 대형 스파까지 단지 내에 조성된다. 스파, 사우나 시설이 마련된 힐링 플레이스를 비롯해 벚꽃길과 연계한 단지 순환 산책로인 워킹 플레이스,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들어서는 액티비티 플레이스, 대형 피트니스와 골프연습장이 계획됐다.
또한 각종 모임이나 생일파티가 가능한 연히장, 원룸형부터 가족실까지 5개의 게스트하우스가 있는 클럽 플레이스, 야외 캠핑장이 마련되는 캠핑 플레이스, 시스템 텃밭의 파밍 플레이스, 어린이집의 에듀 플레이스, 물놀이 등 테마 놀이터 키드 플레이스 등 모두 8개 테마형 커뮤니티로 평택 최고 수준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단지 바로 옆으로 초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며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는 비전동 중심가와 소사벌지구와 가깝다.
오는 8월 서울 수서역에서 출발해 평택 지제역을 잇는 고속철도 SRT(Super Rapid Train)가 개통예정으로, SRT지제역 이용시 수서역까지 20분 내로 도달하게 되는 등 서울 접근성이 대폭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내년까지 주한 미군기지의 이전이 완료돼 총 8만여명의 추가 유입인구를 수용할 도시 인프라 구축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인근 고덕산업단지에는 총 100조원의 투자를 통해 상주 인원 3만명 규모의 세계 최대 반도체라인으로 거듭나게 될 삼성전자 산업단지가 내년 완공을 앞두고 있다.
경기 평택시 만세로 1866(한국마트 소사점 2층)에서 현재 분양 홍보관이 운영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