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2015년도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개최한 ‘파이낸스 프로듀서’에 이어 네 번째로 개최되는 행사로 △기술금융제도 소개(기술보증기금)를 시작으로 △신용금융제도 소개(신용보증기금), △자금조달 및 인증제도 소개(기업은행)와 △2016년도 인천혁신센터 펀드 및 보증(융자)추천 지원 사업 소개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창업·중소기업에게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기업은행의 2016년도 신규 또는 기존 금융 지원제도 소개와 자금조달 방법 및 추천 사업을 안내하고자 마련하였으며, 인천혁신센터의 펀드, 보증(융자) 추천 등 자금지원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각 금융지원 기관들의 금융지원상품에 대한 현장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신청 방법, 지원 가능 금액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예비창업자 및 자금지원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현장 상담은 이를 희망하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신청 접수를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관련기사
또한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기업들을 지원할 수 있는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앞으로도 창의적 아이디어가 사업화하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혁신센터의 역할을 적극 수행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