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가정의 달 5월, '스승의 날' 선호하는 선물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11 17: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이클릭아트 제공]
 

아주경제 전현정 기자 = 가정의달 5월을 맞아 어린이날이나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선물과 관련된 흥미로운 설문조사가 실시돼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2013년 이지데이 리서치 코너에서는 20~60대 여성 총 309명을 대상으로 '5월 선물, 무엇을 준비하고 있습니까? vs 무엇을 받고 싶습니까?'라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먼저 어린이날 선물로 고려하고 있는 선물 1위는 응답자의 42%가 선택한 퍼즐과 블록이, 2위는 20%가 선택한 아트클레이가 차지했다. 이어 유아전동차, 어린이용 태블릿 PC순으로 나타났다.

어버이날 선물로 고려하고 있는 선물은 전체 응답자의 39%가 건강기능식품을 꼽았다. 뒤이어 등산복과 등산화가 23%를 차지했으며 기능성 화장품이 16%를, 명품가방과 지갑이 9%를 차지했다.

특히, 4일 앞으로 다가온 스승의 날에 고려하고 있는 선물 1위에는 응답자의 33%가 선택한 '간단한 디저트'가 꼽혔다. 이 외에 립스틱, 분말 원두커피가 순위에 올랐고, 학생들과 나눠 먹기 좋은 간식거리도 언급돼 스승의 날이 스승과 제자가 함께하는 날임을 보여줬다.

마지막으로 매년 5월 셋째 월요일로 지정되어 있는 성년의 날에 고려하고 있는 선물은 전체 응답자의 40%가 향수를 꼽았고 이어 응답자의 38%가 지갑과 가방을 언급했다. 또한 13%는 시계를, 9%는 립스틱을 꼽았다.

한편, 스승의 날에는 촌지의 누명을 쓰지 않을 간단한 디저트나, 커피관련제품, 작은 화장품 등의 품목이 꼽혔다. 이는 선물을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부담스럽지 않고 소박하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선호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