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청양군 천장호 출렁다리 일원 야간 조명 설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17 09: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207m 출렁다리, 밤에는 스릴 백배! 야경 보러 오세요!

▲천장호 출렁다리 야경 모습[사진제공=청양군]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맑은 공기, 빛나는 별 대한민국 최고의 청정성을 자랑하는 청양에 밤 볼거리가 하나 더 추가됐다.

칠갑산 오토캠핑장과 천문대 스타파크 등 사계절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는 청양군은 지난달 천장호 황룡정을 새롭게 단장하고 출렁다리 일원에 야간 조명을 설치, 체류형 관광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군은 청양의 아름다움을 재발견하고 천장호의 야경을 부각 시킬 수 있는 조명을 점등해 주로 캠핑족과 관광객들이 몰리는 금, 토, 일요일 밤 10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꽃이 만개한 출렁다리에서 이어지는 수변산책로, 자연의 소리와 경쾌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음향시설, 밤의 아름다움을 밝히는 조명으로 많은 관광객에게 힐링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칠갑산과 지천 구곡의 절경을 따라 시원하게 흘러내리는 까치내 유원지 일원에 조성된 칠갑산 오토캠핑장은 최근 대중화에 힘입어 인기 상종가를 달리고 있다. 특히 청양의 맑은 하늘에서 쏟아지는 한밤중의 별을 감상하는 것은 덤이다.

캐러밴 29면과 자동차 야영장 28면, 취사장 2동, 놀이터, 운동시설, 다목적 잔디광장 등 각종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피로도 풀 수 있다.

칠갑산 천문대 ‘스타파크’를 찾으면 국내 최대의 굴절망원경(304mm)으로 좀 더 가깝고 또렷하게 별을 볼 수 있다. 

천문우주 테마과학관인 스타파크에서는 천문 상식도 배우고 천체도 관측하는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