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OTRA와 ‘수출유망 중소·중견 기업발굴 육성을 위한 MOU' 체결

윤종규 KB국민은행장(오른쪽)과 김재홍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사장이 서울 서초구 KOTRA에서 ‘수출유망 중소·중견 기업발굴 육성을 위한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B국민은행]
 

아주경제 이정주 기자 = KB국민은행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수출유망 중소·중견기업’ 발굴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은행은 우량한 내수 중소기업을 추천하고, 수출유망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확대한다. 특히, 중소기업의 해외지사화 사업에 소요되는 비용(업체당 1회, 300만원 상당)을 지원할 예정이다.

KOTRA는 해당기업에 대한 해외지사화 사업 및 신규수출기업화 지원사업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양 사는 외국인투자기업 지원을 위한 협력 및 정보를 교류하고, 수출기업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 제공, 해외마케팅 지원 등 다각적인 상호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OTRA의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에 국민은행의 금융·비금융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