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연강 갤러리&평화의문 개관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19 16: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연천군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연천군은 19일 김규선 연천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면 횡산리 구)안보전시관을 새롭게 리모델링해 문화예술복합공간인 연강갤러리를 개관했다.

연강갤러리는 남북분단이후 민간인의 출입이 통제된 민통선 내부에 건립되는 최초의 예술공간으로 접경지역이라는 지정학적 조건 아래 온전리 보존된 연천의 생태와 동시대의 문화를 함께 보여주고자 하는 취지에서 만들어졌다.

오랜 준비 기간을 거쳐 새롭게 태어나는 연강 갤러리는 연천의 자연을 담은 한성필 작가의 대형 파사드 작품으로 외관을 새롭게 하고 내부 전시장에 작가의 개인전 〈INNOCENCE〉로 그 문을 연다

도시와 자연이 환경과 조건, 그리고 이념에 따라 변화하는 ‘사이혹은 지점’에 대한 기록을 사진과 영상,설치를 통해 다양하게 선보여온 한성필 작가는 한반도 절단선의 경계이자 대한민국의 최북단, 연천군이 간직한 천혜의 자연을 기록하여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연강갤러리는 한국주재 각국 대사들의 한반도 평화메시지를 받아 제작하는 〈평화의문〉과 이웃한 관광코스와의 자연스러운 연계를 통해 자연생태 및 아마추어 사진가들의 작품을 담은 미디어갤러리과 지역농산물을 판매하는 로컬푸드,관광객들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카페테리아로 구성하여 관광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연강갤러리는 주변의 태풍전망대,횡산리 습지원,연강나룻길을 아우르는 경기북부 문화생태관광의 허브 역할을 충실히 할 것으로 예상하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참신한 전시프로그램 개발과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참여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