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팝'은 최근 신규 앨범 ‘사춘기 상(思春記 上)’을 발표한 악동뮤지션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찬혁 프로도’와 ‘수현 네오’ 코스튬으로 재탄생한 신규 프렌즈 4종을 선보였다.
악동뮤지션 프렌즈는 보석 같은 목소리의 주인공답게 기타와 마이크를 든 보석남매 버전과 동화 속 병정 인형 스타일의 버전으로 구성된다.
또 기존 프렌즈와 비교해 줄무늬볼, 꽃볼, 황금콘 등의 높은 생성 확률을 적용, 보다 강력한 스킬을 구현한다.
악동뮤지션 뽑기권을 구매하면 악동뮤지션 한정판 프렌즈 4종 중 1종이 랜덤으로 획득되는 방식으로, 추가 혜택으로 '프렌즈팝'의 게임 재화 중 하나인 콘이 지급된다.
악동뮤지션은 이번 출시를 기념해 '프렌즈팝'의 게임 효과음 녹음에도 참여했다. 악동 뮤지션이 직접 녹음한 효과음은 악동뮤지션 한정판 프렌즈를 장착하고 게임에 돌입할 경우에만 즐길 수 있다.
한편 이번 악동뮤지션 한정판 프렌즈 출시를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렌즈팝 커뮤니티를 통해 찬혁과 수현의 효과음 대사를 맞추는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악동뮤지션의 새 앨범 ‘사춘기 상’의 싸인 CD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악동뮤지션 한정판 프렌즈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게임 내 이벤트 공지 또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FriendsPopKaka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