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현은 24일 0시 멜론, 네이버뮤직, 지니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1집 ‘좋아’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이번 앨범에는 일렉트로 펑크, EDM부터 정통 R&B까지 다양한 장르의 총 9곡을 수록됐다. 특히 종현 특유의 감성과 음악 스타일을 만날 수 있는 곡들로 글로벌 음악 팬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특히 이번 앨범은 종현이 직접 전곡 작사, 8곡의 작곡에 참여함은 물론, 유명 팝 스타들의 앨범을 프로듀싱한 세계적인 R&B 프로듀서 Bryan-Michael Cox(브라이언-마이클 콕스), 영국 작곡가팀 LDN Noise(런던 노이즈), 힙합 뮤지션 Crush(크러쉬) 등 유능한 뮤지션들과 함께 작업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새 앨범에는 퓨쳐 베이스를 가미한 일렉트로 펑크 장르의 타이틀 곡 ‘좋아(She is)’를 비롯해, 컨츄리 느낌의 피아노 멜로디로 시작되는 업 템포의 팝 곡 ‘White T-Shirt’, ‘궤도’, ‘인공위성’ 등 우주와 연관이 있는 단어로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를 표현한 가사가 돋보이는 ‘우주가 있어(Orbit)’가 수록되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 밖에도 달의 비밀스런 속삭임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인 몽환적인 분위기의 곡 ‘Moon’, 오묘한 빛을 내는 ‘AURORA’가 눈 앞에 펼쳐지는 듯한 느낌을 주는 오리지널 네오 소울 장르의 ‘AURORA’, 다양한 매력을 지닌 상대를 칵테일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인 정통 R&B 발라드 곡 ‘Cocktail’, 타이트하면서도 세련된 비트에 묘한 중독성을 지닌 Urban R&B 트랙 ‘RED’까지 총 9곡이 수록됐다.
한편 종현은 20일 오전 공식 홈페이지(http://jonghyun.smtown.com/), Vyrl(바이럴) SMTOWN 계정 등을 통해 감각적인 색채의 티저 클립과 함께 트랙리스트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