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6/05/21/20160521144452123499.jpg)
▲대한재활의학회 이사장으로 선출된 충남대병원 조강희 교수
아주경제 윤소 기자 =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김봉옥) 재활의학과 조강희 교수가 최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대한재활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충남대병원 조강희 교수가 이사장으로 선출되었다.
조강희 교수는 충남대학교 의대를 졸업한 뒤, 같은 대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 후, 대내적으로는 충남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과장, 의료정보센터장, 노인보건의료센터장, 권역의료재활센터장을 역임하였으며, 대외적으로는 대한임상통증의학회 이사장, 대한재활의학회 중부지회장, 대한신경근골격초음파학회 차기회장으로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조 교수는 척추질환, 요통재활, 척수손상, 외상성뇌손상, 근골격계 통증재활, 장해감정 분야의 전문질환을 담당하고 있으며, 평소 재활의학의 연구 및 치료에 깊은 관심을 가짐으로서 재활의학 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다.
조 교수는 “향후 장애인 보건정책 개발 및 재활의학 발전과 재활의학 전문의 양성 등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조강희 교수는 2016년 11월부터 2년간 대한재활의학회이사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