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서울 성동구, '젠트리피케이션 방지와 지속가능한 도시 재생' 포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5 07: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7일 오후2시 한국 프레스센터 전국 37개 지방자치단체 협약체결

아주경제 최수연 기자 = 서울 성동구는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젠트리피케이션 방지와 지속가능한 도시 재생'을 위한 MOU 체결 및 포럼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에는 서울시 자치구 21개 및 부산·대구·인천·광주광역시와 경기도, 강원도, 충청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등 전국에서 젠트리피케이션 문제에 직면하고 있는 37개의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한다.

MOU 체결 이후, 포럼에서는 정원오 성동구청장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5명의 관련분야 전문가 등이 주제발표를 하고, 장남종 서울연구원 도시재생연구센터장이 좌장을 맡아 토론 및 질의응답을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청년, 대학생, 공무원 등 250여 명이 방청할 예정이다.

행사는 1부 젠트리피케이션 방지 공동대응 MOU 체결과 2부 포럼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 MOU 체결에는 전국 37개의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해 젠트리피케이션 방지 공동대응을 위한 지자체간 양해각서를 체결한다.

협약서는 △지역공동체 상호협력 증진과 젠트리피케이션 문제해결에 공동대응 및 협력 △젠트리피케이션 방지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 노력 △젠트리피케이션 관련법 제·개정 촉구 △젠트리피케이션 방지관련 정책 상호 공유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2부 포럼에서는 정원오 성동구청장의‘젠트리피케이션 과거, 현재, 그리고 대안’에 대한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신근창 서경대 교수, 민윤기 전주대 교수 등의 주제발표 그리고 젠트리피케이션 현상에 대한 대응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