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부산의 가족, 모두 모여라" 부산시, 가족축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25 14: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가족놀이·민속놀이·먹거리·다문화체험 등 8개 마당 51개 가족 체험프로그램 운영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시는 가족 모두가 함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신나는 가족축제 한마당 ‘제10회 부산가족축제’를 토요일인 28일 오후 1시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개최한다.

가족축제는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우며 가족친화적인 사회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가정의 달인 5월에 마련됐다. 2007년 1회를 시작으로 10회째를 맞는다.

올해 가족축제는 오후 1시 길놀이, 태권도공연 등 식전행사를 선보인 후 개회식이 진행된다. 이후 본행사인 공연마당, 부부행복마당, 가족놀이마당 등 8개 마당, 51개의 부부·가족 체험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 8개 마당은 길놀이, 마술, 가족장기자랑 등 행사의 흥을 돋우는 ‘공연마당’, 페이스페인팅, 가족공동노트 만들기 등 ‘문화마당’, 떡메치기체험,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체험마당’, 가족문화 체험사진 등 ‘사진마당', 세계 민속의상 열쇠고리 만들기, 다문화 전통놀이 체험 등 ‘다문화마당’, 동굴동굴 우리가족, 일심동체 한마음, 행복을 낚는 어부, 희망터널 통과 등 가족의 단합된 힘을 보여줄 수 있는 ‘가족놀이마당’, 뭉게뭉게 솜사탕, 팡팡튀는 팝콘 세상 등 ‘먹거리마당’, 우리집 캘리그라피 가훈만들기, 무료건강체험 등 ‘건강가정마당’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북한이탈주민자원봉사협의회에서 북한음식을 만들어 참가가족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한동하 부산시 여성가족과장은 “부산가족축제에 많은 가족들이 오셔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면서, “행사당일 교통 혼잡이 예상되니 대중교통(도시철도 1호선 부전역 7번 출구, 시내버스 33, 44, 63, 103, 124, 179번) 이용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