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다이아랩 연구소 나노 리소스는 동국대학교 약학대학 정성훈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나노 다이아몬드를 활용한 약물 전달 시스템 효능’에 대한 논문을 발표했다.
화장품 유효 성분의 흡수 방법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지만 나노 다이아몬드를 적용한 전달 방법은 잘 알려지지 않은 기술이다. 논문은 나노 다이아몬드가 물리적으로 활성 물질을 결합해 약물 전달 시스템으로 국소적으로 피부에 적용하였을 때 피부 전달 효율이 획기적으로 향상되며, 나노 다이아몬드는 피부에 침투하지 않고 전달체의 역할을 함으로써 세포에는 무독성임을 입증했다. 유효 성분의 안정성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적으로 연구 성과를 인정받은 나노 다이아몬드 전달 시스템은 나노 다이아몬드에 항산화 성분이 높은 유제놀을 접목했을때, 나노 다이아몬드 컴플렉스가 유제놀 단독으로 사용했을 때 보다 항산화 효율을 20% 가량 향상시키며, 피부 투과율 또한 55% 이상 높아져 큰 차이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나노다이아랩은 “이번 논문 게재로 나노 다이아몬드를 적용한 약물 전달 기법의 효능이 입증됐기에 각 피부 고민에 맞춘 유효 성분을 나노 다이아몬드에 접목함으로써 다양한 기능을 가진 나노 다이아몬드 화장품이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화장품 산업에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