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 화장품 ‘나노다이아랩’, 세계적 권위의 SCI 국제학술지 게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5-30 17: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나노 다이아몬드의 약물 전달 시스템 연구

아주경제 김진오 기자 =나노 다이아몬드로 화장품 기업 나노다이아랩 연구소는 나노 다이아몬드를 이용해 약물을 전달할 수 있는 약물 전달 시스템-DDS(Drug Delivery System)의 효능을 입증해 세계적 권위의 SCI 국제 학술지에 게재되는 성과를 올렸다고 30일 밝혔다.

나노다이아랩 연구소 나노 리소스는 동국대학교 약학대학 정성훈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나노 다이아몬드를 활용한 약물 전달 시스템 효능’에 대한 논문을 발표했다.

화장품 유효 성분의 흡수 방법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지만 나노 다이아몬드를 적용한 전달 방법은 잘 알려지지 않은 기술이다. 논문은 나노 다이아몬드가 물리적으로 활성 물질을 결합해 약물 전달 시스템으로 국소적으로 피부에 적용하였을 때 피부 전달 효율이 획기적으로 향상되며, 나노 다이아몬드는 피부에 침투하지 않고 전달체의 역할을 함으로써 세포에는 무독성임을 입증했다. 유효 성분의 안정성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적으로 연구 성과를 인정받은 나노 다이아몬드 전달 시스템은 나노 다이아몬드에 항산화 성분이 높은 유제놀을 접목했을때, 나노 다이아몬드 컴플렉스가 유제놀 단독으로 사용했을 때 보다 항산화 효율을 20% 가량 향상시키며, 피부 투과율 또한 55% 이상 높아져 큰 차이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나노 리소스는 나노 다이아몬드 기술과 국내 화장품 원료를 접목해 유효 성분을 피부에 전달해주는 TD Repair Complex와 TD Whitening Complex를 국제 화장품 원료집(ICID)에 등재했다. 또한 나노 다이아몬드를 분리, 정제하고 항산화 성분과 생리 활성 물질 복합체 조성물 제조, 전달하는 방법에 대한 특허도 다수 확보 중이다.

나노다이아랩은 “이번 논문 게재로 나노 다이아몬드를 적용한 약물 전달 기법의 효능이 입증됐기에 각 피부 고민에 맞춘 유효 성분을 나노 다이아몬드에 접목함으로써 다양한 기능을 가진 나노 다이아몬드 화장품이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화장품 산업에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나노다이아랩]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