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작곡가 퍼블리싱 포스터 사진=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JYP퍼블리싱이 6월 1일 부터 30일까지 '2016 JYP 작곡가 오디션(JYP PUBLISHING SONGWRITER AUDITION)'을 실시한다.
지원자는 학력, 연령, 경력 등에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혹은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멜로디를 완성해 가이드 녹음을 마친 MP3, 320kb 파일 형태의 데모곡 2곡(기존 발매 및 제출 곡 제외)을 이메일(publishing@jype.com)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시 작사, 작곡, 편곡 작업 참여 여부를 필수로 기재해야 하며 지원양식은 JYP 공식홈페이지 (www.jyppub.com)에서 NOTICE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1차 합격자 발표는 7월 1일부터 8일에 한해 개별 통보 예정이며 1차 합격자에 한해 송캠프 형식으로 인터뷰를 실시할 예정이다. 최종 결과는 7월 22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심사 결과에 따라 수상자가 없을 수 있으며 제출 서류 및 파일은 반환되지 않는다.
해당 오디션 대상 수상자 또는 대상 수상팀은 500만원(제세금 본인 부담)의 상금이 주어지며 JYP 퍼블리싱 소속으로 계약을 맺을 수 있다.
한편 JYP퍼블리싱은 이번 오디션을 통해 박진영 대표 프로듀서, 홍지상홍지상(2PM 준호 솔로 앨범공동 프로듀싱, Again & Again, Bad Girl Good Girl 등 다수 JYP아티스트 타이틀곡 편곡 참여), 심은지(백아연 '이럴 거면 그러지 말지', 15& 타이틀 곡 및 인피니트 '엔딩을 부탁해', 플라이 투 더 스카이 ‘그렇게됐어’ 작사, 작곡) 등의 뒤를 이을 재능 있는 신예 작곡가 발굴에 힘쓸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