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세계 최대 항공촬영 커뮤니티 사이트인 스카이픽셀(SkyPixel)은 세계 최대 드론 업체 DJI 와 함께 360 도 파노라마 항공 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에는 전 세계 모든 드론 사용자를 상대로 하늘에서 찍은 360 도 사진을 접수해 심사할 예정이다. 360 도 항공 촬영 사진은 마치 현장에서 사진을 찍는 작가가 된 듯한 생생한 몰입감과 현장감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으며, 가상현실(VR) 기기를 함께 활용하면 항공 촬영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생생함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콘테스트 1등 우승자들에게는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을 탑재한 소비자 드론인 DJI 팬텀4 와 화웨이 P9 플러스가 상품으로 제공된다. 또 2, 3등 노력상 수상자들에게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DJI 온라인 스토어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크레딧이 각각 500달러, 300달러, 100달러 씩 주어진다.
콘테스트는 스카이픽셀 이벤트 페이지(www.skypixel.com/events/360-panorama)에서 신청 가능하며 6월20일 접수를 마치고, 6월30일에 최종 우승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자가 접수한 사진은 SkyPixel.com 사이트상 360 도 항공 촬영 사진만 모아놓은 별도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