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4년제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이 대상이며 120명 내외로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다.
금감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http://edu.fss.or.kr)를 통해 지원하면 되고, 지원자가 모집인원을 초과하는 경우 금융관련 학습이력, 봉사활동 경험, 금융교육에 대한 열정 등을 심사한다.
합격자는 다음달 29일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합격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봉사단은 강사연수 등 소정의 과정을 거친 후 △초・중・고교생 금융교육 △사회복지관 및 지역 아동센터 등과 연계한 취약계층 금융교육 △1사 1교 금융교육 등을 실시한다.
기간은 금융교육 봉사단 발대식 이후부터 최대 2년이다.
금감원은 보드게임을 통한 금융교육기법, 표준강의안 학습 및 강의능력 향상 등을 위한 ‘금융교육 강사 연수’를 실시(1박2일)하고 금융교육 시 필요한 표준금융교육 교재 및 강의안 등 지원한다.
금감원은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원으로 선발된 후 금융교육 강사 연수를 수료한 자에게는 금감원장 명의 ’위촉장‘ 수여한다.
또, 금융교육 시 실비수준의 활동비 지원, 10회 이상 봉사단 활동시 ‘봉사활동 인증서’ 발급, 우수활동 봉사단원에게 포상 실시, 금감원이 개최하는 각종 특강, 행사 및 세미나 등에 참여기회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