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카스텐 소속사 인터파크는 9일 “오는 12일 공개되는 ‘펄스’는 국카스텐의 전국투어와 더불어 발매되는 신곡으로, 전국투어와 신곡으로 국카스텐 음악에 대한 팬들의 오랜 갈증을 한 번에 풀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국카스텐의 신곡 ‘펄스’는 지난해 11월 20일 발매된 디지털 싱글 ‘도둑’ 이후 약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작품. ‘펄스’는 국카스텐 만의 음악적 개성과 보컬 하현우의 강렬한 카리스마가 고스란히 담겼다. 특히 하현우가 최근 활약한 MBC ‘복면가왕’의 ‘우리동네 음악대장’에서 국카스텐 보컬로 다시 돌아오는 것을 알리는 곡이기도 하다.
국카스텐의 보컬 하현우는 최근까지 MBC ‘일밤-복면가왕’에 출연, 9연승을 기록하며 20주 동안 가왕 자리를 지키며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워 큰 화제를 모았다.
한편 국카스텐은 오는 11일과 12일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열리는 '2016 국카스텐 전국투어 스콜(Squall)-서울'을 시작한다. 이어 이들은 18일 부산 KBS홀, 25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7월 2일 대구 EXCO, 16일 대전 충남대학교 국제문화회관 정심화홀로 전국투어를 이어간다. 국카스텐의 전국투어는 서울을 포함한 전 지역 티켓이 매진된 상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