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네이버의 글로벌 동영상 라이브 서비스 브이 라이브(V LIVE)가 10일 방탄소년단이 직접 준비한 데뷔 3주년 기념 스페셜 영상을 고화질로 보고 평생 소장까지 할 수 있는 '브이 라이브 플러스(V LIVE+)'콘텐츠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브이 라이브 플러스(V LIVE+)'는 스타와 팬의 특별한 소통을 돕기 위해 브이 라이브(V LIVE)가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로, 스타가 팬들을 위해 직접 준비한 다양한 주제의 방송, 특별 라이브, 미공개 영상 등으로 구성된다. V앱에서 Full HD 고화질 영상으로 다운로드 받아볼 수도 있다.
방탄소년단은 3년간 함께해 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브이 라이브 플러스(V LIVE+)에서 스페셜 콘텐츠 'BTS 3rd Anniversary Present'를 선보인다.
방탄소년단은 6월 15일 브이 라이브 플러스(V LIVE+)를 통해 데뷔 3주년 기념파티 'Happy BTS Day Party' 현장을 생중계하는 한편, 7월 초부터는 3주년을 기념해 처음으로 멤버들끼리 떠난 10일간의 북유럽 3개국 여행기를 담은 리얼리티 'BTS Bon Voyage'도 공개할 계획이다.
'BTS Bon Voyage'에서는 방송 외에도 멤버들의 코멘터리 라이브부터 여행 중 멤버들의 다양한 모습이 기록된 비하인드 영상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9일 오픈된 'BTS 3rd Anniversary Present' 페이지에서는 방탄소년단이 준비한 스페셜 콘텐츠의 상세 구성을 확인하고, 'V코인'을 통해 회차별 혹은 패키지로 구입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 채널에서 열심히 활동한 팬들은 '케미비트 챌린지'를 통해 사전에 선물 받은 코인으로 일부 콘텐츠를 무료로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방탄소년단의 브이 라이브 플러스(V LIVE+)를 패키지로 구입한 팬들에게는 할인 혜택과 함께 방탄소년단 여행 사진들로 제작한 영상 화보 'BTS Memory Film'이 제공된다.
중국 지역의 경우에는 중국 최대 음악 동영상 사이트인 '인위에타이(音悦Tai)'를 통해 방탄소년단의 스페셜 콘텐츠가 독점 제공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