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하는 2016 옥외광고업 우수업체 인증제 신청자격은 최근 1년(2015.6.1.~2016.5.31.) 이상 인천시에서 영업 중인 옥외광고물 제작업체(개인 또는 법인), 아름답고 특색 있는 간판 제작 및 창의적인 디자인 개발로 주변과 어울리는 간판을 제작하는 업체, 관계법령 및 인천시 옥외광고물 가이드라인 준수 업체 등이다. 다만,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 및 행정처분을 받았거나 민원 등을 야기한 업체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기간은 15일부터 7월 31일까지이며, 신청서와 심사자료 등을 작성해 군·구 옥외광고물 담당부서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 업체에 대해서는 먼저 1차로 군·구의 서류심사 및 현지조사를 거치고, 2차로 인천시 광고물관리 및 디자인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5개 우수업체를 선정하게 된다.
옥외광고업 우수업체로 선정되면 인증패를 수여하고 수상업체를 널리 알리는 홍보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인천시청 도시경관과(☎440-4773)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옥외광고물 우수업체 인증제를 통해 업체들의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도시의 경관을 개선하고, 아름다운 간판문화 정착은 물론 300만 대도시로서의 이미지 창출에도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시책인 만큼 많은 업체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