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호반건설이 금일 ‘시흥 은계 호반 써밋플레이스’의 오피스텔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지난 10일 견본주택을 오픈한 ‘시흥 은계지구 호반 써밋플레이스’ 견본주택은 주말 3일간 1만4500명이 다녀가는 등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시흥 은계 호반 써밋플레이스'는 주거와 비주거의 영역성을 확보하고, 차량 및 보행 동선 분리를 통해 생활의 편의성을 높였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일부 세대 제외) 풀퍼니시드 오피스텔로 세탁기, 쿡탑, 전자렌지, 냉장고 등 생활에 필요한 대부분의 시설을 갖췄고, 아파트처럼 드레스룸이 설치된다.
단지는 수도권 서남부의 택지지구 시흥 은계지구의 첫 분양이자 최초로 공급되는 대규모 복합주거단지로 아파트,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지하 2층 ~ 지상 35층, 6개 동, 1,133가구(오피스텔 317실 포함) 규모로, 아파트는 전용 84~119㎡로 구성되며, 오피스텔은 전용 35㎡로 공급된다.
또한 4Bay 4Room 평면 설계, 가변형 벽체 등으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안방 WALK-IN CLOSET 등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되며(타입별 상이), 아파트 1~2층은 필로티로 구성되고, 상업시설의 출입구는 아파트와 구분돼 외부에 마련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휘트니스 클럽, 골프 연습장, 독서실, 북카페, 키즈룸, 동호회실 등이 들어서 입주민들의 문화, 건강 등을 돕는다.
한편, 오피스텔 청약 일정은 오늘부터 14일까지 청약 접수를 받고, 당첨자 발표는 15일(수), 계약 기간은 16일(목)~17일(금) 2일간 진행되며, 누구나 청약 가능하다. 또 아파트는 6월 14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수) 1순위, 16일(목) 2순위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2일(수)이고 계약 기간은 27일(월)부터 29일(수)까지 3일간이다.
입주 예정일은 2019년 5월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