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 따르면 지난 2013년 11월 구축한 모바일 홈페이지의 이용률 증가추세에 따라 홈페이지 초기화면을 전면 개선하고 온라인 소통 메뉴를 활성화했다는 것.
초기화면은 분야별 정보, 열린시장실 공약추진 상황, 문화관광 정보 등 인기 메뉴위주로 배치하는 등 모바일 열람 콘텐츠를 대폭 확대했다.
각종 게시판과 콘텐츠 디자인을 보기 쉽고 간소하게 바꿔 이용자 편의성과 가독성, 범용성을 제고시켰다.
모바일홈페이지의 검색 기능과 메뉴 내비게이션 기능을 더욱 이용하기 쉽게 보완해 시민들은 원하는 정보를 기존보다 쉽게 찾을 수 있게 한 점도 돋보인다.
또한 게시판 등록 기능을 추가함에 따라 기존 정보 제공 위주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소통형 홈페이지로 탈바꿈하여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통해‘시장에게 바란다’에 글을 올릴 수 있는 등 소통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과천시 모바일 홈페이지는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과천시’를 검색하여 접속하거나, 주소창에 모바일 홈페이지 주소(m.gccity.go.kr)를 입력하여 방문할 수 있다.
정보통신과 신양선 과장은 “시민들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혹시라도 홈페이지에 대한 다른 의견이나 오류 사항을 발견하였을 때에는 즉시 과천시청 정보통신과로 연락하거나 이메일(jjy46@korea.kr)을 보내 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