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학부모‧교사 자유학기제 홍보 대사 공모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학생‧학부모‧교원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홍보 대사를 공모한다.

공모는 자유학기제 경험 학생‧학부모‧교원을 대상으로 27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아 최종 홍보대사 위촉 대상자를 내달 26일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에서는 자유학기제 관련 경험 사례, 홍보대사로서의 활동 의지 등을 기준으로 학생‧학부모‧교원 각 영역별 3명씩, 총 9명을 선발해 향후 1년간 자유학기제 홍보대사로 활동하도록 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홍보대사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명의의 위촉패를 수여하고 각종 홍보 활동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는 자유학기제로 나타난 현장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경험자의 목소리를 통해 자유학기제 인한 학교의 변화를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도입했다.

자유학기제 홍보대사는 8월 초 공식 위촉하고 공모전에 제출한 실제 경험 사례를 기반으로 하는 자유학기제 관련 홍보물 제작의 모델 등으로 활동하게 된다.

또 자유학기제 현장의 우수한 사례를 찾아 자유학기제 홈페이지(www.ggoomggi.go.kr) 및 온라인소통망(SNS) 공유 등 자유학기제를 알리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공모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학생‧학부모‧교원은 자유학기제 홍보 대사 지원신청서, 자유학기제 경험(기대) 사례, 향후 활동 계획, 개인 사진 등을 내달 15일까지 홍보대사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k9471012@krivet.re.kr)로 제출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