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신안종합건설이 7월 1일 견본주택을 열고, 하남 미사 강변도시 A32 블록 ‘하남 미사 신안인스빌’을 분양한다.
'하남 미사 신안인스빌'은 지하2층~지상29층 아파트 8개동, 총 734세대로 공급된다.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주택형인 전용면적 85㎡ 이하와 초과분이 적정하게 혼합돼 이뤄진 이 단지는 전용면적별로는 △84㎡ 390세대 △93A㎡ 241세대 △93B㎡ 103세대로 구성된다.
A32블록은 상일IC와 인접해 올림픽대로를 통한 외부 접근성이 우수하고, 2018년 개통예정인 5호선 미사역과 도보거리에 9개의 초중고교와 근린상업시설, 근린공원이 위치한 미사 강변도시 중심 생활권의 입지를 자랑한다.
미사 강변도시는 경기 하남시 망월동, 풍산동, 선동, 덕풍동 일원에 약 546만3000㎡ 규모, 수용인구 9만6000여명의 대규모 택지지구로, 뛰어난 서울접근성과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최근 수도권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지난 2013년 이후 꾸준히 공급이 이뤄진 가운데, 올해로 신규공급이 마무리될 예정인 만큼 금번 ‘하남 미사 신안인스빌’에 대한 관심은 매우 높은 편이다.
▲ 교통, 환경, 교육을 한걸음에 누리는 최고입지
‘하남 미사 신안인스빌’은 단지주변으로 교육·교통·편의·여가·문화시설을 두루 갖춘 만능 입지를 자랑한다.
일단 뛰어난 교통망으로 서울접근성이 매우 좋다. 단지는 미사강변도시 초입에 자리 잡아, 상일IC가 인접해 올림픽대로를 통한 강남접근성이 뛰어나며, 서울외곽순환도로, 서울~춘천고속도로의 이용도 편리하다. 특히, 도보 약 10분 거리에 오는 2018년 지하철 5호선 미사역이 개통될 예정으로 대중교통여건도 대폭 개선된다.
여기에다 주거쾌적성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에 크고 작은 근린공원이 위치하고 망월천, 영산식물원이 가까이 있어 수변공간과 녹지공간을 고루 갖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데다 하남종합운동장과 조정경기장(경정공원) 등이 인접해 여가·체육시설을 즐기기도 제격이다.
교육 및 편의시설도 잘 갖췄다. 단지 반경 500m이내에 초중고교가 모두 위치해 있고(개교예정 포함), 인근에 약 9개의 학교가 신설예정으로 교육시설도 풍부하다.
이밖에 미사역세권 중심상업지구도 가깝고, 하남 이마트를 비롯해 인접한 강일지구, 풍산지구의 잘 갖춰진 생활인프라도 편하게 공유할 수 있다. 주변으로 코스트코, 이케아, 스타필드퍼스트(복합쇼핑몰)도 들어 설 예정이라 향후 생활편의시설은 더욱 풍부해 질 전망이다.
▲ 주변 경관과 어우러진 친환경적인 설계
'하남 미사 신안인스빌'은 주변의 뛰어난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친환경 설계도 돋보인다.
단지 전체를 주변의 자연 환경을 최대한 유입하여 영위하게 하는 감성 설계를 바탕으로 가족은 물론 이웃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테마공간을 연출하고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설계한다.
실내에는 실내골프장, 휘트니스센터, GX룸, 사우나 등의 스포츠센터와 키즈룸·작은도서관·독서실 등 자녀교육을 위한 교육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특화 주차장 설계도 눈에 띈다. 지하주차장 자연채광을 적용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차장으로 설계된다. 또 세대 당 1.43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주차대수 94%를 확장형 주차 공간(2.5mX5.1m)으로 설계한다.
▲ E0를 넘어선 SE0(슈퍼이제로)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아파트
신안은 동탄, 위례 등 기존 분양 아파트에서 E0등급의 친환경 마감재로 큰 인기를 누렸다. E0등급의 친환경 마감재와 HB마크 인증 접착제는 '하남 미사 신안인스빌'에서도 적용된다. 특히, 바닥재는 인체에 가장 해가 없는 SEO등급의 최고급 NAF 강마루를 적용할 계획이다. 친환경 등급이란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을 기준으로 자재의 친환경성을 표시하는 등급으로 E1 등급 이상의 자재만이 친환경 자재로 분류된다.
이와 함께, 항상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신선한 외부 공기를 유입하는 세대별 실내 환기 시스템도 적용할 계획이다.
▲ 불필요한 낭비를 줄여주는 스마트 절약 시스템도 눈에 띈다.
신재생 에너지인 태양광발전 등을 적용하여 에너지를 절감하고 관리비를 줄여준다. 또 창 표면을 은(Ag)으로 코팅해 일반 유리 대비 약 40%의 냉난방비가 절감되는 고성능 로이(LOW-E) 이중창 유리를 적용한다.
특히, ‘하남 미사 신안인스빌’에 적용되는 로이유리는 일반적인 아파트에서 사용하는 일면 로이 이중창이 아닌, 안과 밖의 두면을 코팅한 이면 로이 이중창을 선보인다.
그 외 가스 및 조명을 한 번에 제어할 수 있는 일괄소등 스위치와 미사용 전기를 자동으로 차단해주는 대기전력차단 시스템을 적용하여 전기요금을 절감시켜준다.
▲ 새로운 평면 설계 기법을 통한 전 세대 판상형, 4bay 평면 설계
’하남 미사 신안인스빌‘은 새로운 평면 설계 기법을 통해 코너에 위치한 세대까지 판상형 4bay로 설계하여 통풍의 극대화와 주거의 쾌적성을 높인다. 또한,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침실이나 주방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변형 벽체를 적용하여 공간 활용성을 높였으며, 코너 세대에는 3면 발코니를 활용하여 다양한 공간을 연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각 세대별로는 기존 아파트보다 5cm 높은 235cm의 높은 천정고를 적용하여 쾌적함과 개방감을 높였고, 세대 내 수납공간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신안종합건설 관계자는 “단지 주변으로 교육시설은 물론 상업시설과 교통시설, 여가를 즐기기 위한 시설을 모두 갖춘 알짜 단지에,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판상형 4bay 구조가 전 세대에 적용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하남 미사 신안인스빌'은 7월 1일 견본주택을 개관하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735번지(하남 이마트 옆)에 위치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