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경기도 안산시 군자주공8단지를 재건축한 ‘e편한세상 선부’ 견본주택이 오는 개관한다.
이 곳은 쾌적한 주거환경과 신규노선 교통 호재 등을 갖춘 중소형 아파트라는 점에서 실수요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총 414가구 규모인 ‘e편한세상 선부’는 지하 2층~지상 29층, 5개동, 전용면적 59~84㎡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A㎡ 130가구 △59B㎡ 101가구 △84㎡ 183가구이다.
이중 59B㎡ 2가구와 84㎡ 140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고려개발과 대림산업이 공동으로 시공하되, 입주는 2018년 11월 예정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4Bay-판상형 구조(59B㎡ 제외)를 적용했다. 또 층간소음 저감설계(거실,주방에 60㎜ 바닥차음재 적용), 결로최소화 단열설계, 차별화된 차음기술 등의 특화 기술이 도입된다.
이외 고효율 LED 조명기구, 에너지매니지먼트시스템(EMS), 대기전력 자동차단 콘센트, 원격검침시스템, 200만 화소 CCTV 시스템 등을 적용해 주거 편의성과 안정성을 두루 높였다는 평가다.
e편한세상 선부가 자리한 경기도 안산시 선부동 960번지 일대는 약 6만여㎡ 규모의 선부제1공원과 바로 인접해 있어 주거 쾌적성이 뛰어나다.
여기에다 화랑유원지, 화랑저수지, 화랑오토캠핑장, 경기도미술관 등이 도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여가문화생활을 즐기기엔 제격이다.
교통, 교육 등 주거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지하철 4호선 초지역을 이용할 수 있는데다 오는 2018년에 소사~원시선 복선전철 선부역이 단지 인근에 개통할 예정이다.
특히 단지 맞은편으로 관산초등학교와 관산초병설유치원이 위치하며 원곡중, 관산중, 원곡고 등으로 통학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이다. 가까운 편의시설로는 홈플러스(선부점), 농협하나로마트(군자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안산점) 등이 있다.
‘e편한세상 선부’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산시 초지동 666번지(단원구청 맞은 편)에 위치한다.
한편 오픈 후 4일간 방문객을 대상으로 인화된 사진을 3D 인형으로 제작해주는 ‘나만의 3D 포토 인형 만들기’와 제주도 여행상품권, 압력밥솥 등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 등을 진행 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