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걸그룹 '블랙핑크' 그들은 누구일까?…멤버 각자 이력보니 "깜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6-29 18: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YG걸그룹 '블랙핑크'가 드디어 공개되며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블랙핑크 멤버들은 누구일까? 

YG는 29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새 걸그룹의 최종 멤버인 제니, 리사, 지수, 로제의 첫 완전체 모습과 그룹명 블랙핑크를 공개했다. 2NE1 이후 YG에서 7년 만에 선보이는 걸그룹으로 큰 화제로 떠오르고 있는 ‘블랙핑크’는 평균연령 만 19세로 길게는 6년, 짧게는 4년간 YG에서 고강도 훈련을 받아온 최고의 실력자들로 구성됐다.

앞서 YG는 그동안 블랙핑크 멤버들의 이력과 사진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제니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가장 먼저 공개된 '제니'는 지난 2012년 빅뱅 지드래곤의 '그XX' 뮤직비디오에 여주인공으로 출연했다. 지난 2013년에는 지드래곤의 '블랙'에 피처링진으로 참여, 음반과 더불어 방송을 통해 소울풀한 보컬과 안정적인 무대 매너로 무한한 가능성을 드러냈다.

두번째로 모습을 드러낸 태국 출신 멤버 '리사'는 YG에서 약 5년간의 연습 생활을 거친 실력파다. 태국어 외에도 수준급의 한국어, 영어, 일본어 실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알려졌다. 어릴 적 댄스 크루로 활동하며 춤에 많은 관심을 보인 리사는 지난 2012년 YG 공식 블로그를 통해 댄스 영상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리사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세 번째로 공개된 '지수'는 지난 2014년 에픽하이의 '스포일러+헤픈엔딩'과 하이X수현의 '나는 달라' 뮤직비디오에 등장했다. 그는 KBS2 드라마 '프로듀사'에 카메오로 출연해 청순한 비주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그 밖에도 지수는 각종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르며 걸그룹 데뷔 전부터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지수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마지막으로는 공개된 멤버는 1997년생인 '로제'. 호주에서 태어나 YG 현지 오디션 최종 합격 후 2012년부터 한국에서 연습 생활을 시작한 로제는 같은 해 지드래곤 '결국'의 피처링진으로 참여했다. 이외에도 로제는 능숙한 기타 연주가 가능하다고 알려졌다. 
 

로제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제공 ]


한편 블랙핑크는 가장 예쁜 색으로 표현되는 핑크색에 살짝 부정하는 의미를 덧붙여 "예쁘게만 보지 마라. 보이는 게 다가 아니다"라는 반전의 뜻을 갖는다. 예쁜 외모뿐만 아니라 실력을 겸비한 팀이라는 자신감을 그룹명에 담아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