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저 없이 떠나는 여행(이하 매떠여)’ 시즌2라는 타이틀로 제작된 이번 웹 예능 영상은 훈남훈녀 모델 4명이 전주, 광주로 여행을 떠나 전통문화체험 여행미션을 수행하는 내용이다.
정호연, 김진경의 <전주편>에서는 한복을 입고 한옥마을과 자만벽화마을을 누비며 셀카를 찍고 판소리체험과 비빔밥&모주 만들기 체험을 즐기는 모습이, 주우재, 장기용의 <광주편>에서는 광산구 너브실마을 안자락에 위치한 월봉서원에서 유생복 체험과 다도체험, 1913송정역시장에서의 맛 투어 장면이 각각 그려진다.
정호연, 김진경의 <전주편>은 6월 27일부터, 주우재, 장기용의 <광주편>은 오는 7월 11일부터 ‘쿠캣 TV’ 및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웹사이트에 시리즈물로 공개된다.
‘매떠여’ 영상에서 모델들이 다녀온 전주한옥마을, 자만벽화마을, 웨딩거리, 월봉서원, 1913송정역시장, 예술의 거리 등 전주와 광주의 핫 플레이스에서 인증샷을 찍은 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청춘셀럽이 쓴 폴라로이드 카메라, JBL 스피커, 기프티콘 등)을 제공한다.
전주편 이벤트는 7월 17일까지, 광주편은 7월 11일부터 8월 7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웹사이트의 ‘구석구석 소식>이벤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