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코믹스, 봄툰 종합 랭킹 톱3 발표... 1위는 '매분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01 10: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봄툰에서 서비스 중인 웹툰 종합 랭킹 톱3에 선정된 작품들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봄코믹스(대표 임대청, 임성환)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성 전문 웹툰 플랫폼 ‘봄툰’이 1일 조회수, 찜하기, PD추천 등 `봄툰에서 서비스 중인 웹툰 종합 랭킹 톱3'을 발표했다.

250만 조회수와 3만 찜하기로 1위에 선정된 작품은 요신&도약 작가의 ‘매분구’다. 조선시대의 기생들에게 화장을 해주는 천재 매분구 소녀 소화의 이야기를 다룬다. 화장이라는 소재를 잘 녹여냈기 때문에 천연 소재를 활용해 피부를 가꾸는 법이나 화장 방법 등의 내용을 주인공이 설명하며 스토리가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바탕으로 여성독자들이 좋아하는 로맨스 장르로 스토리를 진행하여 화장에 대한 정보와 연애 이야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종합 1위에 올랐다.

2위는 한냥&엘와이 작가의 ‘신데렐라 오빠들’이다. 유명동화 신데렐라를 각색한 작품으로 기존에는 계모와 언니들이었지만 작 중에는 오빠로 성별이 바뀌어 등장한다. 스토리는 주인공 재이가 의붓오빠들로부터 빚을 지게 되고 빚을 갚기 위해 HJ그룹의 후계자 유서원을 유혹한다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신데렐라 오빠들 역시 아침 드라마를 방불케 하는 재벌들의 계략과 위험한 사랑 이야기가 주 소재로 신데렐라의 어른용 버전으로 봄툰 독자로부터 사랑 받고 있다. 조회수는 210만, 찜하기 2만개다.

마지막은 200만 조회수와 찜하기 2만개로 3위를 차지한 천의유풍&모군 작가의 ‘봉수황 : 산음공주’다. 작품은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글로벌 웹툰으로 원작이 소설인 작품이다. 산음공주는 실제 존재하는 인물이며 중국 남북조 시대 유송의 제5대 황제인 효무제의 딸로 30명의 남첩을 거느린 것으로 유명해졌다.

스토리는 현대 여성이 비행기 사고로 중국 남북조 시대로 타임슬립하게 되고 산음공주로 빙의되어 현실을 깨닫고 살아남기 위해 계략을 펼치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톱3로 선정된 세 작품의 공통점은 로맨스 장르를 매개로 화장, 타임슬립, 동화 리메이크 등의 독특한 소재를 사용했다는 점이다. 단순한 남녀 사이에 로맨스를 다룬 내용보다 다양한 소재를 엮으면서 로맨스의 신선한 충격을 준 것이다.

임대청 대표는 “남녀의 감정만을 다루는 로맨스물은 이미 한계가 된지 오래됐다”며 “매분구처럼 독자들에게 정보습득도 될 수 있고 신데렐라오빠들처럼 기존 동화를 어른동화로 각색한 신선한 작품들을 많이 다루고 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