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세종 교육가족 및 시민, 전국민과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찾는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세종이가 꿈꾸는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2016 세종교육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분야는 영상, 웹툰-포토툰, 포스터, 청렴 분야 4개 분야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세종시교육청의 비전을 형상화할 수 있는 콘텐츠 ▲주요업무, 특색과제 등을 통해 세종교육이 추구하는 방향성을 공유하고 확산시킬 수 있는 콘텐츠 ▲세종시교육청의 기존 홍보콘텐츠를 통해 전해지는 메시지를 수신하고 이에 대해 응답하는 콘텐츠 ▲청렴한 세상을 꿈꾸는 세종이에게 전해주는 청렴콘텐츠이다.
공모전 심사 결과 대상을 비롯해 총 29명을 시상하며, 수상자에게는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상은 물론 대상 150만원, 으뜸상 100만원 등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접수기간은 오는 13일부터 내달 12일까지이고, 결과는 9월 5일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를 통해 발표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아이들의 행복을 생각해보고 새로운 학교를 위한 좋은 방향과 변화를 고민하는 작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모전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포스터는 방문이나 우편접수로 제출 가능하고, 영상, 웹툰-포토툰, 청렴 분야는 공모전 게시판에 신청서와 작품 업로드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