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HIT’ 글로벌 버전 100만 다운로드 돌파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넥슨은 지난 11일 초대형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히트(HIT)’의 글로벌 버전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HIT’ 글로벌 버전은 지난 7일 북미, 유럽, 대만을 비롯해 전 세계 140개 국가(중국, 일본 제외)에 동시 출시했다. 이후 정식 출시 나흘 만에 글로벌 버전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기록했다. 현재 12일 기준 태국, 홍콩 및 대만 애플 앱스토어에서 각각 최고 매출 순위 5위, 6위, 7위를 나란히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넥슨은 ‘HIT’ 글로벌 론칭 후 태국 및 대만 지역에서는 HIT의 화려한 그래픽을 강조한 TV광고를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유럽 및 북미 지역에서는 페이스북, 유튜브 및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등 국가별 맞춤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 중이다.

넥슨 해외모바일사업팀 김민규 팀장은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한 화려한 그래픽이 대만을 비롯해 태국 및 동남아시아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것으로 분석된다”며 “HIT 글로벌 버전에 많은 관심과 사랑 보내주신 전 세계 유저 분들께 감사 드리며 한국을 넘어 전 세계 시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글로벌 마케팅에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HIT’는 ‘리니지2’, ‘테라’ 등을 개발한 박용현 대표의 첫 모바일게임으로 언리얼 엔진 4를 사용해 최고의 그래픽과 액션성을 갖추고 있다. 지난 2015년 11월 국내 정식 출시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 및 애플 국내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에 오르며 모바일 액션 RPG의 새 장을 열었다. 또 지난4월 11일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 건을 달성하고, 현재 구글 플레이 및 최고 매출 5위를 기록하며 2016년에도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HIT’ 글로벌 버전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HIT’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 (https://hitmobile.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