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GREAT 루키 프로젝트 2016 최종 순위 발표! <더베인>대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7-18 10: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모브닝>금상,<새소년>은상 <더헤드>, <프롬디어>, <아디오스오디오>동상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대한민국의 살아있는 락 페스티벌의 역사인 '제11회 2016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이하 펜타포트)의 무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기회와 총 상금 2000만원이 제공되는 신한카드 GREAT 루키 프로젝트 2016에서 '더베인'이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5일 신한카드 판 스퀘어(구 롯테카드 아트센터)에서 밴드 소란의 고영배의 사회로 진행된 최종 경연에서는 지난 라이브 예선에서 TOP6로 선정된 '새소년', '더헤드', '모브닝', '더베인', '프롬디어', '아디오스오디오'가 열정 넘치는 경연을 펼쳤다.

최종 경연의 순위는 네이버 뮤직을 통한 사전 온라인 투표와 최종결선에서의 관객 및 네티즌 투표,음악평론가 임진모,김작가,락밴드 체리필터의 조유진 등으로 구성된 전문심사 워원단의 평가를 합산하여 최종 순위를 발표하였다.

최종순위는얼터너티브 사운드를 기반으로 노련한 무대 매너를 보여준 <더베인>이 대상, 피아노를 기반으로 일렉트로닉 적인 요소가 가미된 '모브닝'이 금상,중성적인 보컬과 도시적인 사운드를 선보인 '새소년'이 은상을 수상하였고,동상 수상 3팀은질주감 넘치는 연두를 선보인 '더헤드',격정적인 보컬과 비장미 넘치는 '프롬디어', 세련된 연주와 퍼포먼스를 보여준 '아디오스오디오'가 차지하였다.

이번 최종경연의 심사위원장을 맡은 음악평론가임진모씨는“TOP6로 선발된 6팀 모두 우열을 가르기 힘들정도로 모두 뛰어난 실력을 선보였다. 최종순위를 정하는데 매우 어려웠다. 무대에서의 연주력과 곡의 독창성을 심사에 기준으로 뒀다”고 밝혔다.

이번 최종 예선에 오른 6팀에게는 총 상금 2,000만원이 부상으로 받게되며 상위 3팀에게는 펜타포트 신한카드 스테이지에 오를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펜타포트락 페스티벌은 8월 12, 13, 14일 3일간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Pentaport Park)에서 진행된다.

스웨이드(Suede), 위저(weezer), 투 도어 시네마 클럽(Two Door Cinema Club), 패닉! 앳 더 디스코(Panic! At The Disco), 그룹러브(Grouplove), 넬,크래쉬,데이브레이크,디어클라우드 등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출연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