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신한카드 판 스퀘어(구 롯테카드 아트센터)에서 밴드 소란의 고영배의 사회로 진행된 최종 경연에서는 지난 라이브 예선에서 TOP6로 선정된 '새소년', '더헤드', '모브닝', '더베인', '프롬디어', '아디오스오디오'가 열정 넘치는 경연을 펼쳤다.
최종 경연의 순위는 네이버 뮤직을 통한 사전 온라인 투표와 최종결선에서의 관객 및 네티즌 투표,음악평론가 임진모,김작가,락밴드 체리필터의 조유진 등으로 구성된 전문심사 워원단의 평가를 합산하여 최종 순위를 발표하였다.
최종순위는얼터너티브 사운드를 기반으로 노련한 무대 매너를 보여준 <더베인>이 대상, 피아노를 기반으로 일렉트로닉 적인 요소가 가미된 '모브닝'이 금상,중성적인 보컬과 도시적인 사운드를 선보인 '새소년'이 은상을 수상하였고,동상 수상 3팀은질주감 넘치는 연두를 선보인 '더헤드',격정적인 보컬과 비장미 넘치는 '프롬디어', 세련된 연주와 퍼포먼스를 보여준 '아디오스오디오'가 차지하였다.
이번 최종 예선에 오른 6팀에게는 총 상금 2,000만원이 부상으로 받게되며 상위 3팀에게는 펜타포트 신한카드 스테이지에 오를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펜타포트락 페스티벌은 8월 12, 13, 14일 3일간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Pentaport Park)에서 진행된다.
스웨이드(Suede), 위저(weezer), 투 도어 시네마 클럽(Two Door Cinema Club), 패닉! 앳 더 디스코(Panic! At The Disco), 그룹러브(Grouplove), 넬,크래쉬,데이브레이크,디어클라우드 등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출연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