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조득균 기자, 한국기자협회 '2016 기자의 세상보기' 수상


조득균 기자가 지난 3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제309회 이달의 기자상' 및 '2016 기자의 세상보기 공모 시상식'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한국기자협회 제공]
 

글로벌 경제지 <아주경제> 조득균 기자가 한국기자협회가 주최한 '제309회 이달의 기자상' 및 '2016 기자의 세상보기 공모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기자협회는 지난 3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제309회 이달의 기자상' 및  '2016 기자의 세상보기 공모 시상식'을 열고 조 기자의 '아저씨 나랑 친구 할래요?'를 비롯한 11편의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조 기자는 기자의 세상보기를 통해 다문화 가정에 대한 따가운 시선과 차별을 기자의 시선이 아닌 대중적인 시선으로 소개해 사회적 공감을 끌어냈다.

조 기자는 수상 소감으로 "수상의 기회를 주신 한국기자협회 측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다문화 가정이 우리 사회 구성원의 한 축으로 자리 잡은 지 오래됐지만, 이들을 향한 따가운 사회적 시선이 하루빨리 사라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16 기자의 세상보기 수상작'은 한국기자상 수상자들의 수상 후기와 함께 단행본으로 출간됐다.

 

한국기자협회에서 발간한 2016 기자의 세상보기 수상집 [사진=한국기자협회 제공]

 

아주경제 조득균 기자가 '제309회 이달의 기자상' 및 '2016 기자의 세상보기 공모 시상식'에서 수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기자협회 제공]



<다음은 수상자 명단>

◇ 우수상

김상연(서울신문)
남승우(KBS)
임소정(MBC)

◇ 장려상

조득균(아주경제)
고영호(전남CBS)
김민서(세계일보)
박정호(오마이뉴스)
심재희(더팩트)
이세영(TBC)
이현택(중앙일보)
황인표(SBS CNB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