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하이그라운드의 프로듀서 코드쿤스트(CODE KUNST)가 신곡 ‘BESIDE ME’를 발표한다.
25일 하이그라운드 측은 “코드쿤스트가 26일 0시 신곡 ‘BESIDE ME’를 공개한다”며 “이 곡은 최근 ‘쇼미더머니5’ 우승을 거머쥐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래퍼 비와이(BewhY)와 배우 겸 래퍼 양동근, 유니크한 음색으로 주목 받고 있는 수란이 함께 참여했다”고 밝혔다.
코드쿤스트는 지난해 하이그라운드에 합류해 도끼, 오혁과 함께 싱글 ‘PARACHUTE’를 발표, 강한 인상을 남겼다.
하이그라운드는 ‘BESIDE ME’ 발표에 앞서 마치 연극을 보는 듯한 티저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코드쿤스트 특유의 차분하면서도 멋스러운 비트와 양동근의 혼이 실린 연기, 비와이의 아우라가 느껴지는 퍼포먼스가 담긴 영상을 통해 이들의 조합이 어떤 음악을 만들어 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양동근은 코드쿤스트 다큐멘터리를 통해 “코드쿤스트를 통해서 제가 새로 태어난 느낌”이라고 밝혀 ‘BESIDE ME’를 통해 새로운 양동근의 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평소 코드쿤스트와 친분이 있었던 비와이는 ‘쇼미더머니5’ 출연 전 이번 싱글 작업을 함께 작업했는데, ‘쇼미더머니’ 이전 비와이의 랩은 대중들에게 또 어떤 매력을 선사할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2013년 싱글 ‘Lemonade’를 발표한 이후 한 장의 ep앨범과 두 장의 정규 앨범을 발표하며 힙합신에서 주목받고 있는 코드쿤스트는 정규 3집을 준비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