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제31회 리우데 자네이루 하계올림픽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SK커뮤니케이션즈는 자사 포털 네이트를 통해 한국 선수들의 리우에서의 활약상과 생생한 현장의 감동을 전달하기 위해 특별페이지를 오픈했다.
26일 SK컴즈는 2016년 리우 올림픽을 맞아 한국 국가대표팀 경기일정과 날짜, 종목별 관련뉴스 및 대회 상세일정 등을 제공하는 올림픽 특집페이지 '고(GO)! 리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집페이지에서는 '리우뉴스'와 '생생화보', '일정·결과', '명예의 전당', '대한민국 대표팀 응원Q', '올림픽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제공한다.
'리우뉴스'에서는 주제별로 뉴스를 볼 수 있고, 많이 본 뉴스는 랭킹으로 제공, 실시간 뉴스도 확인할 수 있어 리우 올림픽과 관련된 모든 이슈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일정·결과'에서는 한국 국가대표팀 경기 일정과 결과를 날짜와 종목별로 정리해 안내하고 대한민국 메달 현황과 전체 순위를 제공한다.
'생생화보'에서는 올림픽 관련 선수들의 역동적 사진과 뜨거운 리우 현장의 분위기를 담아내고 '대한민국 대표팀 응원Q'에서는 응원댓글을 통해 네티즌들의 응원열기가 리우에 있는 선수들에게까지 고스란히 전달되도록 한다.
모바일 스포츠·올림픽 뉴스 페이지에서는 댓글 작성 시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응원 이모티콘'도 제공해 응원의 재미를 배가시킨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특집 페이지에서는 올림픽과 관련된 보다 깊이 있고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인터렉티브하게 구성한 '올림픽 별별이야기'를 통해 풍성한 볼거리들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올림픽 개막 후 추가 서비스 예정인 '명예의 전당'에서는 메달을 획득한 자랑스런 대한민국 선수들의 다양한 뉴스를 만나볼 수 있다.
SK컴즈 관계자는 "리우 현지의 한국 선수들의 소식과 각종 올림픽 이모저모 뉴스를 한 박자 빠르게 전달하는 한편 네티즌들이 직접 참여해 응원과 의견을 나누며 즐길 수 있는 장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