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러블리 로커 정동하의 ‘DREAM’ 스페셜 에디션이 전격 발매됐다.
29일(금), 정동하의 'DREAM' 앨범에 2015 서울 앵콜 콘서트 실황 DVD를 포함한 'DREAM' 스페셜 에디션이 출시됐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지난 6월 발매된 'DREAM'의 수록곡은 물론, 정동하만의 애틋한 경험담을 담은 자작곡 '다시, 눈 (눈)'과 14인조 스트링 연주가 돋보이는 '첫 하루(Inst.)', 'If I(Acoustic ver.)'가 새로운 버전으로 포함돼 정규앨범 같은 풍부함을 제공한다.
그 뿐만 아니라, 미발표곡 'Fly Again'이 깜짝 선물로 수록되어 있어 팬들에게는 더더욱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초 공개이자 스페셜 에디션에만 들을 수 있는 이 곡은 정동하 작사, 그리고 후배인 보이스퍼가 피쳐링에 참여해 기존의 곡들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졌다는 후문이 있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생애 첫 DVD도 발매된다. 작년 데뷔 10주년을 맞이해 개최한 첫 전국 투어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친 후 팬들의 열화 같은 성원에 힘입어 추가로 진행된 2015 서울 앵콜 콘서트의 뜨거운 현장을 그대로 담아낸 DVD. 첫 솔로 앨범 'Begin'의 타이틀곡 'If I'와 수록곡들을 비롯해 '생각이나', '운명 같은 너' 등 라이브 황제 정동하의 히트곡 무대를 다시 한 번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정동하 특유의 파워풀한 가창력과 짙은 감수성이 만들어낸 열광의 도가니를 약 100분으로 엄선하여 DISC 2장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여기에 콘서트의 여운과 추억을 함께 보존할 수 있는 현장 사진 6장으로 만들어진 사진엽서가 특별함을 더했다. 또한 정동하는 이번 스페셜 에디션 구매자 전원에게 미니 친필 싸인 포스터를 증정하며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해 명불허전 팬 바보임을 입증했다.
예약 시작과 동시에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한 정동하의 'DREAM' 스페셜 에디션은 오늘(29일)부터 온라인을 비롯한 전국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