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라드 전설’ 변진섭, 드라마 ‘여자의 비밀’ OST 곡 ‘내가 미안해’ 2일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02 09: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더하기 미디어 제공]

아주경제 박영욱 기자 =가수 변진섭이 KBS 드라마 ‘여자의 비밀’의 OST 곡 ‘내가 미안해’를 2일 공개했다.

변진섭은 최근 KBS2 일일 드라마 ‘여자의 비밀’ 극중 주인공 강지유(소이현 분)을 향한 유강우(오민석 분)의 애달픈 심경을 그린 OST 수록곡 ‘내가 미안해’를 가창해 2일 발표했다.

이번 곡 ‘내가 미안해’는 세련된 멜로디 라인과 잔잔한 피아노가 돋보이는 초반부를 넘어 곡이 진행될수록 고조되는 스트링 선율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특히 곡이 흐를수록 호소력 짙은 변진섭의 감성적인 보컬이 더해져 수준 높은 완성도가 느껴진다.

또한 변진섭만의 감성적이고 섬세한 목소리가 곡 흐름에 감수성을 극대화시키며 국내 가요계 발라드 가수의 상징적인 존재로서 변진섭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다.

‘내가 미안해’는 작곡팀 빨간양말(임동균, 어한중)이 작곡에 참여했다. 빨간양말은 ‘닥터진’ OST 김재중의 ‘살아도 꿈인 것처럼’을 비롯해 ‘기황후’(나비에게-지창욱), ‘연애의 발견’(너무 보고 싶어-어쿠스틱 콜라보), ‘미스터백’(널 사랑한 시간에-XIA) 등의 작품을 통해 다양한 드라마 OST를 선보인 실력파 작곡 팀이다.

아울러 1980년대 국민가수 반열에 오른 변진섭은 ‘홀로 된다는 것’, ‘너에게로 또다시’, ‘새들처럼’ ‘희망사항’ 등 수 많은 히트곡을 보유하며 남성 솔로 가수의 역사에 획을 그었다.

2015년 12월 발매한 ‘타임리스’ 앨범을 팬들의 요청으로 22년 만에 LP 발매를 기획한 변진섭은 오는 9~10월께 1000장 선착순 한정판매 할 계획으로 현재 외국에서 작업 중이다.

한편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극중 남녀 주인공의 심경을 그린 테마곡 ‘내가 미안해’는 명실상부 최고 발라드 가수로서 존재감을 지닌 변진섭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명품 발라드로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KBS2 일일 드라마 ‘여자의 비밀’ OST Part.2 변진섭의 ‘내가 미안해’는 2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