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진섭은 최근 KBS2 일일 드라마 ‘여자의 비밀’ 극중 주인공 강지유(소이현 분)을 향한 유강우(오민석 분)의 애달픈 심경을 그린 OST 수록곡 ‘내가 미안해’를 가창해 2일 발표했다.
이번 곡 ‘내가 미안해’는 세련된 멜로디 라인과 잔잔한 피아노가 돋보이는 초반부를 넘어 곡이 진행될수록 고조되는 스트링 선율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특히 곡이 흐를수록 호소력 짙은 변진섭의 감성적인 보컬이 더해져 수준 높은 완성도가 느껴진다.
또한 변진섭만의 감성적이고 섬세한 목소리가 곡 흐름에 감수성을 극대화시키며 국내 가요계 발라드 가수의 상징적인 존재로서 변진섭의 존재감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다.
아울러 1980년대 국민가수 반열에 오른 변진섭은 ‘홀로 된다는 것’, ‘너에게로 또다시’, ‘새들처럼’ ‘희망사항’ 등 수 많은 히트곡을 보유하며 남성 솔로 가수의 역사에 획을 그었다.
2015년 12월 발매한 ‘타임리스’ 앨범을 팬들의 요청으로 22년 만에 LP 발매를 기획한 변진섭은 오는 9~10월께 1000장 선착순 한정판매 할 계획으로 현재 외국에서 작업 중이다.
한편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이성권 대표는 “극중 남녀 주인공의 심경을 그린 테마곡 ‘내가 미안해’는 명실상부 최고 발라드 가수로서 존재감을 지닌 변진섭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명품 발라드로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KBS2 일일 드라마 ‘여자의 비밀’ OST Part.2 변진섭의 ‘내가 미안해’는 2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