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노트7 ‘스마트 스위치·삼성 클라우드’로 데이터 관리 편의성 높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6-08-03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삼성전자 기어 VR for 갤럭시 노트7 [사진=삼성전자 제공]


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7은 데이터의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이 강화됐다.

갤럭시노트7에는 휴대폰 간 데이터 백업과 복원에 특화된 ‘스마트 스위치’ 기능과 서버를 통해 데이터를 손쉽게 동기화할 수 있는 ‘삼성 클라우드’ 서비스가 적용됐다.

삼성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사진, 영상과 같은 멀티미디어 데이터는 물론 애플리케이션, 연락처, 휴대폰 세팅, 배경화면 등 다양한 데이터를 서버에 저장해 두었다가 손쉽게 스마트폰에 동기화시킬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 이용자에게 클라우드 저장공간 15GB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갤럭시노트7 사용자는 ‘기어 VR’을 통해 360도 영상과 가상현실을 즐길 수도 있다. 갤럭시노트7을 위해 새로 출시되는 기어 VR은 시야각이 기존 96도에서 101도로 증가해 몰입감을 한층 증대했다.

‘기어 핏2’나 ‘기어 아이콘X’과 연동해 육체 활동을 모니터링할 수도 있다. 사용자의 모든 건강 정보는 삼성 녹스를 통해 보호받는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을 위한 전용 액세서리도 함께 선보였다.

‘S뷰(View) 스탠딩 커버’는 기존 투명창을 통해 시간, 문자, 부재중 전화 등의 정보가 확인 가능했던 ‘S뷰 커버’를 개선한 것이다. 갤럭시노트7을 가로로 했을 때 콘텐츠 감상에 최적화된 60도 각도로 고정해 준다.

제품 후면에 장착할 수 있는 추가 배터리 팩 ‘백팩’(Back Pack)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3100mAh 용량의 백팩은 노트7과 동일한 IP68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해 장착 후 물기가 있는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