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원더걸스의 ‘Why So Lonely'가 가온 주간 차트 디지털 종합 1위를 재탈환했다.
4일 한국공인음악차트 가온차트 측에 따르면 31주차 가온차트 디지털종합에서 원더걸스가 부른 ‘Why So Lonely'가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8주차에 1위로 등극한 이후 여자친구의 '너 그리고 나'에 2주연속 1위 자리를 내주었다가 3주만에 역주행 신화를 쓰며 또 다시 차트 정상을 탈환한 것으로 이례적이다. 스트리밍차트도 발표 3주만에 결국 1위에 올랐다. 다운로드 차트는 3주 연속 여자친구가 부른 '너 그리고 나’가 1위를 기록중이다.
31주차 앨범종합차트 1위는 NCT 127의 'NCT #127 - The 1st Mini Album'가 차지했으며 K-POP 가수들의 글로벌 인기를 가늠하는 가온 소셜 종합차트 1위는 방탄소년단의 ’불 타오르네‘가 차지했다.
K-POP 가수들의 한류 인기 척도인 가온 웨이보 차트 그룹 인기도 1위는 방탄소년단, 개인 인기도 1위는 빅뱅의 지드래곤이 차지했다.
31주차 디지털종합차트 TOP5로는 2위 여자친구의 ‘너 그리고 나’, 3위 비와이(BewhY)의 'Day Day (Feat. 박재범) (Prod. by GRAY)', 4위 비와이(BewhY)의 ‘Forever (Prod. by GRAY)’, 5위 허각, 정은지가 부른 '바다' 순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