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예술종합학교 부설 한국예술연구소가 발간하는 전문 학술지 '한국예술연구'가 한국연구재단의 2016년도 등재학술지에 선정됐다.[사진=한국예술종합학교 제공]
아주경제 박상훈 기자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 부설 한국예술연구소(소장 양정무)가 발간하는 전문 학술지 '한국예술연구'가 한국연구재단의 2016년도 학술지평가 결과 등재학술지에 선정됐다.
한국예술연구는 한국예술연구소가 1998년부터 발간하던 '한국예술종합학교 논문집'을 개편해 2010년 창간한 종합 전문학술지로, 순수예술에서부터 융합예술, 예술교육, 전문 예술인 양성 등의 연구영역을 아우르고 있다. 연 2회 발간되는 이 학술지는 2016년 8월 현재 제13호까지 발간됐다.
양정무 소장은 "한예종의 발간물이 한국연구재단의 등재지가 된 것은 이번이 최초"라며 "이번 등재지 선정을 새로운 도약의 계기로 삼아 문화예술분야의 국제적 학술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예술연구' 제13호 표지[사진=한국예술종합학교 제공]
한국예술연구에 게재된 논문은 한국예술연구소 학술지 누리집(journal.kreca.or.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한편 한국예술연구소는 한국예술연구를 연 4회 발간하기 위한 작업을 추진 중이며 특집논문, 서평 등 다양한 논의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