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건강 계단을 통한 걷기 생활화 아파트 공모

이미지 확대
[고양시제공]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보건소는 중산동을 대상으로 시범 실시중인 ‘건강한 마을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건강 계단을 통한 걷기 생활화 아파트’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건강 계단’은 아파트 모든 입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자신이 거주하는 아파트를 건강한 환경으로 변화시키는데 노력하며 계단 걷기로 생활터 중심의 건강생활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고 운동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보건소는 이번 공모로 중산동 소재 아파트에 건강정보 홍보판을 부착하고 NFC 보드를 설치해 건강 계단을 조성할 계획이다.

건강정보 홍보판 부착을 통해 올바른 걷기운동 정보 등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계단을 비상 통로가 아닌 웰빙 건강계단으로의 인식변화를 추진, 어두운 계단을 환경 정비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건강 계단을 통한 걷기 생활화 아파트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중산동 소재 아파트는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15일까지 일산동구보건소에 팩스(031-908-1291)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일산동구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ishealthcenter)에서 확인 가능한다.
 

디지털캠프광고로고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