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걸그룹 다이아가 9월 컴백한다.
12일 오전 다이아의 공식 SNS를 통해 "Mr.Potter COMIMG SOON 2016.09.12 DIA"라는 글이 적힌 사진 한 장이 게재 돼 눈길을 끌었다.
공개된 사진에는 다이아 일곱명 멤버들의 손가락에 각각의 독특한 문양이 새겨져 있으며 해리포터를 의미하는 듯한 그림이 함께 있어 다이아의 다음 앨범의 콘셉트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며 새로운 다이아의 모습을 예고했다.
다이아가 이번에 선보일 콘셉트는 바로 ‘해리포터’. 다이아의 타이틀곡 ‘Mr.Potter’는 책과 영화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해리포터를 소재를 하여 최고의 인기 마법사인 해리포터를 짝사랑하는 소녀마법사의 이야기로 담아 내어 다이아만의 특별한 마력에 빠져들게 되는 곡.
다이아 타이틀곡을 작곡한 프로듀서이자 작곡가 ‘Shaun Kim’은 Brothers Records 레이블의 대표 프로듀서 중 한 명으로 AKB48, Red Jumpsuit Apparatus 등 유명 해외 아티스트를 비롯해 국내 아티스트에 참여했으며 해리포터의 매니아로서 해리포터를 소재로 작곡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6월 ‘그 길에서’로 컴백했던 다이아는 이 곡으로 컴백하는 것 역시 함께 염두해두고 고민을 했던 곡이었으며 컨셉의 변화에 있어 다이아의 변신을 위해 남겨두고 있었던 곡으로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결정되었다.
한편, 지난 6월 두번째 앨범 ‘HAPPY ENDING’의 타이틀곡 ‘그 길에서’를 통해 컴백했던 다이아는 멜론 29위, 엠넷 3위, 벅스 6위, 지니 15위, 네이버뮤직 18위 등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사랑을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