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캠페인동아리 TC2(티씨제곱)은 14년도 하계열린문화학교 ‘해를캐는아이들’ 단위분과인 핸드메이드분과에서 출발하여 핸드메이드기법을 활용한 캠페인을 기획‧진행하는 동아리로 ‘유기견예방 인식표목걸이 만들기’, ‘안전퍼즐 캠페인’, ‘환경화분 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현재 총 10명의 중‧고등학생 청소년이 활동중에 있다.
이번 캠페인은 인천 남구 관 내 거주하는 청소년 혹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SNS에서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용돈캘린더’를 변형시킨 ‘UP캘린더’를 만들어 하루하루 건강실천미션을 수행해보는 참여형 캠페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UP(You Perfect)캠페인>은 연 초 캠페인 주제를 선정하는 동아리 회의에서 ‘취업 성형’에 대한 내용이 언급됨에 따라 신체적 외모만을 근거로 사회적으로 평가받는 부분에 주목하게 되었다.
인천시청소년회관 김경미 관장은 “UP(You Perfect)캠페인을 통해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자신에 대한 긍정적 고찰을 하게 되는 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9월 3일(토)까지 선착순 50여명의 참가신청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봉사활동시간발급과 우수 후기를 남긴 참가자에 대한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특히 10월 15일(토)에는 캠페인 활동결과 나눔시간과 함께 토크콘서트를 운영하여 참가자들의 향후 실천의지를 북돋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청소년회관 홈페이지(http://www.icyouth.or.kr) 를 참고하거나 전화(☎887-5270~2)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